과학계의 핫이슈인 초전도체 영화 가상 캐스팅
황정민 (주인공/ 최전도 역)
상온 초전도체.... "예, 이거 가능합니다. 진짜 되는 거라고요"
전자공학 박사 학위 보유자지만 주류 학계의 이론에서 벗어난 독자적 연구를 추구하던 끝에 매장당한 재야 과학자 최전도... 어느 날 사비를 털어 개인 연구를 진행하다 인류 문명의 역사를 뒤바꾸는 세기의 발명을 발표하는데...
갈소원 (딸내미역)
"아빠! 집에 올 때 치킨 사 와!"
황정민의 하나뿐인 딸, 갈소원.
라미란(조강지처)
"우리 여보가 연구하는 게 뭔지 난 어려워서 모르겠지만.. 나랑 소원이는 당신 언제나 믿고 있어."
"반지하방에서 연구하는 게 뭐 어때.. 남들 시선보다 당신 꿈이 더 중요한 거 아냐?"
반지하방에 세 들어 재야 과학자로 살아가는 남편 최전도를 응원하는 조강지처
김혜수(과거 랩실 동료)
"너네는 이 논문에 나온 이론 못 믿겠다 이거지? 오케이 나 혼자 검증 들어간다."
과거 최전도와 같은 랩실에서 연구했던 동료이자 그의 재능을 인정해 왔던 숨은 지지자.
박철민(죽마고우)
"아따 초전도체인지 뭔지 잘 몰라도 시방 나는 우리 전도가 언젠간 뭐 해낼 줄 알았다니깐?"
"기자양반들 잘 모르시나 본데 저놈이 내가 국민학교 때부터 인정한 천재라니까 염병"
최전도의 죽마고우이자 부랄친구 박철민
조우진(정신줄 놓은 대학원생)
"초전도체 이거 이유를 모르겠는데 씨발 이게 되네...?! 대체... 왜!! 이게 왜 되는 거냐고요!! 읍읍...!!"
상온 초전도체가 왜 작동하는 건지 이해를 못 해서 정신줄을 놓아버린 대학원생 조우진
이경영(퀀텀연구소 건물주)
"그래... 마침내 연구가 성공했다고...?
"과학자 양반이 세 들어 살고 있는 그 반지하방 월세 재계약.. 인상~진행시켜.."
퀀텀에너지연구소 세 들어 사는 건물의 건물주 이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