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꾼 - 인생의 희노애락을 담다

걱정 말아요 그대 MC 김제동

아무것도 안 해요? 일 안 하고 싶어요?
하고는 싶은데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뭘 해야 할지 모르면 안 되나?

아무것도 안 하면 쓸모없는 사람입니까?

어른들이 취직 잘되는 사회를 만들던가!

청춘 페스티벌 서장훈

여러분들의 청춘을 응원한다.

무슨 뭐 아프니까 어쩌고 이런 거 다 뻥입니다.

뭐 노력하는 자가 즐기는 자를 못 따라간다.
완전 뻥이에요.
어떻게 저렇게 무책임한 얘기를 할 수 있을까 자기가 도와줄 것도 아니면서
저는 정말 그럴 때마다 분노합니다.

힐링캠프 서장훈

즐겨라 즐기는 자를 못 이긴다 세상에서 그 얘기가 제일 싫어요!!

최선을 다해서 몰입하고 올인하지 않으면서 성과를 낸다?! 저는 그런 일은 없다고 생각해요!

그냥 즐겨서는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없다.

"저는 단 한 번도 즐겨본 적이 없어요"

농구를 정말 좋아했던 어린 서장훈
하지만 책임감을 느끼고 나서부터 농구를 즐겨야겠다고 생각한 적이 단 한 번도 없어요.

저는 전쟁이라고 생각했어요

이기는 법'과 맞바꾼 '즐기는 법’

13.231점 - 역대 득점 1위 

5235번 - 역대 리바운드 1위

"평생 후회할 것 같다.. 이것밖에 못 해서"

목뼈가 나가고 코뼈가 부러지면서까지 이 악물고 하지 않았으면 지금의 기록은 없었을 거예요.

온 힘을 다 짜내서 전쟁처럼 해서 그 정도 한 거예요.

극한까지 나를 몰아붙여야 하는데 즐길 수 있을 리가...

힐링캠프 정형돈

대학교에서 했던 두 번째 강연

뭔가 잘못됐다... 나보다 똑똑한 친구들에게 내가 조언을??

정형돈 씨. 성공의 기준은 무엇입니까?
개그맨을 꿈꾼다면 조언을 하겠는데...
형도 그 사람이 가고자 하는 길에 대해서 개뿔 아는 것도 없는데....

나도 아직 부족한 사람인데,

"그 사람들이 내 얘기에 귀를 기울여서 변한다는 게 너무 무서웠어요"

그날 이후로 모를 강연 거절
혹시라도 다른 사람 인생에 주제넘게 영향을 끼칠까 봐...
극도로 조심스러운.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