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개인 총기류다. K2 소총, K3 기관총, K5 권총 K6 중기관총 등 해외에 총기류를 제 법 팔아먹었다.
피지, 이라크, 필리핀, 등지에 팔아먹었으며 "값싸고 쓸만하며 잘 맞는다"는 평이 있다.
여기저기에 많이 팔아먹다 보니 ISIS에 노획되어 사용되기도 했다.
수류탄 등 투척 무기
세열수류탄 K4130 로트 한 화보 1400
알게 모르게 해외에 투척 무기도 많이 팔려나갔다. 중동지방에는 주로 세열 수류탄이 남미에는 폭동진압용 최루탄이 주로 나갔다. 미국에도 최루탄을 수출한 적이 있으나 너무 독해서 반품당했다는 루머도 있다.
화포류
견인포도 많이 팔아먹었다. 위 사진은 한국군이 아니다. 외국군이 우리나라 견인포에 타고 있는 사진이다. 견인포는 칠레 같은 남미 국가를 포함, 인도네시아, 필리핀, 이라크 등에 팔려나갔다.
차량류
군용 트럭인 두돈반, 포차, 등 한국 군용 트럭도 해외에 많이 팔아먹었다.
특히 필리핀에서 한국군의 군용 트럭을 많이 수입해갔다.
캄보디아에도 팔아먹고
필리핀군은 은근히 한국제 무기를 많이 구매해가서 언뜻 보면 한국군으로 착각할 정도이다.
자주포
인도도 k9 자주포를 사 가고 중국군과 국경분쟁 중 사용했고 파키스탄과의 교전에도 사용했으며,
K-9 자주포 노르웨이에 수출
인도, 터키, 폴란드, 핀란드, 에스토니아, 노르웨이 등지에 생각보다 겁나게 잘 팔아먹고 있다. 덴마크, 스웨덴도 크게 관심을 보인 바 있으며 인도의 경우 추가 주문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독일의 자주포가 성능은 더 좋은데 워낙 비싸서 가성비가 뛰어나 해외에서 이미 많이 사가고 사용 리뷰도 많은 K9이 잘 팔린다고 한다.
핀란드 도심을 이동 중인 K9 자주포
노르웨이군에 팔린 K9 자주포
터키에 수출된 K9 자주포.
이처럼 K9은 참 현대기아 승용차 팔리듯 잘 팔리고 있는데 그러다 보니 세계 곳곳에서 전투에 투입되었고, 실전 데이터도 빵빵하게 나오는 중인데 그 결과가 대략 만족스러워서 많은 국가가 구매의사를 타전해오는 중이다. 물론 공격당해서 뚜껑이 날아가버리기도 했다.
비밀리에 팔아먹은 무기
현궁
현궁도 초기에 팔아먹고는 안 팔아먹었다, 연구용으로 몇 개 준거다 했던 무기인데
중동에서 현궁을 쏘는 사진이나 영상이 하도 많이 나돌아서
지금은 사실상 돈 받고 팔아먹은 게 맞지 않느냐?라고 기정 사실화된 무기체계이다. 잘 맞고 잘 터지더라!라는 평이 많으며 2인조 반군이 타고 가는 오토바이가 언덕을 넘어가버려 보이지 않는데 그걸 하늘로 치솟아 땅으로 떨어지며 잡아버리는 영상이 나오기 도 했다. 최근에는 저렴한 가격의 중국제 미사일이 치고 들어와 잘 안 팔린다는 말이 돈다.
예전에는 "한국무기 좋아요" "우리 무기 잘 나가고 잘 맞아요" "싸고 좋은 무기 사주세요" | 라며 안 팔리는 무기 팔려고 전전긍긍했지만 요즘은 한국산 무기 가 생각보다 많이 팔렸는지 여기저기서 보이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