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파키스탄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태양의 후예는 파키스탄 TV 사이트인 비키에서 세계 최신작 50여 편 중 조회수 1위를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뉴스 1 코리아 유건식 기자는 이메일 인터뷰를 통해 '한국과 중국 못지않게 파키스탄에서도 태양의 후예는 인기가 매우 높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적으로든 사적으로든 만나는 사람마다 남녀노소 없이 태양의 후예를 이야기하지 않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라며 태양의 후예를 몸으로 체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파키스탄 공영 TV에서는 태양의 후예 리메이크를 추진했다.
《태양의 후예》는 2016년 2월 24일부터 2016년 4월 14일까지 방영된 KBS 2TV 수목 드라마이다. KBS(한국방송공사)가 야심차게 기획하여, 지상파 유일의 사전 제작 드라마로서, 김은숙과 김원석이 공동 집필하고 KBS 드라마본부의 이응복과 백상훈 PD가 공동 연출을 맡았다. 영화 투자배급사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의 퍼스트 드라마 투자작이며, 2016년 2월 24일부터 한중 동시 방영을 개시하였다. 30%를 웃도는 압도적인 시청률을 기록한 역대 최대 기록으로, 마지막 회에는 38.8%의 압도적인 시청률을 기록하였다.
태양의 후예 유시진 대위 - 송중기
태양의 후예 리메이크 - 유시진 대위 - 임란 압바스( Imran Abbas )
유시진 대위역은 파키스탄 인기배우 임란 압바스가 맡았습니다. 예명 임란 아바스로 알려진 사이드 임란 아바스 나크비(1977년 10월 15일 또는 1982년생)는 파키스탄의 배우이자 모델로 우르두 텔레비전에서 주로 활동했습니다. 아바스는 2003년 움라오 자안 아다로 연기 데뷔를 했고 이후 수많은 시리즈에 출연했습니다. 그는 2011년 시리즈 쿠다 아우르 모합바트에서 함마드 라자를 연기한 후 널리 알려졌습니다.
태양의 후예 서대영 상사 - 진구
태양의 후예 리메이크 서대영 상사 - 빌랄 압바스 칸( Bilal Abbas Khan )
빌랄 압바스 칸(1993년 6월 4일생)은 파키스탄의 배우입니다. 연기력으로 언론에서 "최고의 신흥 인재"로 선정된 그는 파키스탄의 가장 인기 있는 유명 인사들의 목록에 등장합니다. 칸은 네 개의 남우주연상 후보 중 두 개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태양의 후예 강모연 - 송혜교
태양의 후예 강모연 - 아르미나 라나 칸( Armeena Rana Khan )
1987년생 캐나다 출생의 파키스탄 영화 배우이다. 아버지는 펀자브인이고 어머니는 파슈툰족이다. 파키스탄 여배우 중 제일 유명한 사람으로 출연한 드라마들이 대부분 흥행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캐나다에서 출생한 아르미나 칸은 이후 영국 멘체스터 대학교에서 공부했는데 공부하는 동안 잠시 단역 배우나 피팅 모델로도 일했다고 한다.
태양의 후예 윤명주 중사 - 김지원
리메이크 태양의 후예 윤명주 중사 - 사나 자베드 Sana Javed
Sana Javed(1994년 3월 25일 출생)는 우르두 텔레비전에 출연하는 재능 있는 파키스탄 여배우입니다. 18세에 그녀는 호평을 받은 TV 시리즈 Shehr-e-Zaat(2012)에서 단역으로 연기 데뷔를 했습니다. Javed는 Geo TV의 인기 드라마 Khaani에서 Sanam Khan을 연기한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으며 Lux Style Awards에서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