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꾼 - 인생의 희노애락을 담다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한국 음식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음식은 단연 김과 간장게장이다. 한국에서 나는 고급 김의 대부분이 일본으로 수출되는 효자 상품이다. 의외로 인기 있는 요리는 간장게장이다.

 

일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음식 간장게장

얼마전 일본 영화감독인 고레이다 히로카즈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으로 간장게장을 꼽으며 인증샷을 남겼는데 의외로 간장게장은 일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음식 1위에 꼽힐 정도로 일본인들이 환장하는 음식이다.

흰쌀밥에 가장 어울리는 음식 간장게장

유튜브에서는 간장게장을 전문으로 하는 유튜버가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 예능에서도 한국 음식을 소재로 방영하면 간장게장은 빼놓지 않고 등장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음식이다.

일본인들의 간장게장 사랑

간장게장 특집 편성까지 따로 만들 정도로 일본인의 간장 게장 사랑은 대단하다. 그렇기에 간장게장은 한국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로 자리를 잡았는데... 간장게장은 일본에서도 직접 해 먹으면 되는 거 아닌가 할 수 있다.

일본에서 굉장히 비싸게 팔리는 간장 게장

일본의 간장 게장은 단품 2마리에 8만원이나 할 정도로 굉장히 비싼 편이라 간장게장 정식도 2만 원 내외로 먹을 수 있는 한국에 와서 배 터지게 먹고 가는 게 인기라고 한다.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한국음식 2위 김

다음으로 일본인이 환장하는 음식은 한국 김인데. 간장게장이야 워낙 밥도둑이기도 하고 우리 한국인들도 간장게장이라면 사족을 못쓰니 어느정도 이해는 가지만 김은 왜?? 라 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한국 김에 비해 품질 떨어지는 일본 김

일본의 김은 누구나 한번 쯤은 먹어봤을 위와 같은 군함 말이 초밥의 퍽퍽하고 질긴 식감의 김이기 때문에 한국 김의 바삭바삭하고 짭짤한 맛을 보면 더 이상 안 먹고는 못 배길 정도로 환장한다고 한다. 그 인기가 어느 정도냐면 일본의 자민당 의원들이 한국에 방문하고 돌아갈 때 수행원들을 통해 한국 김을 미리 사서 비행기에 탑승하라고 지시할 정도라고 한다.

한국인들도 모르는 황실 김

한국에 방문하면 꼭 사가야 하는 스테디 셀러로는 한국 김이 단연 독보적이다.

한국인들도 모르는 황실김은 롯데백화점에서 일본 관광객들이 와서 쓸어가는 초 인기 제품이라고 한다.

황실 김은 일본인을 겨냥한 프리미엄 김으로서 일본인 관광객들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을 정도인데 재미있는 점은 한국인들은 일본인들이 한국 김을 좋아하는지도 모르고 황실 김이라는 프리미엄 김이 있다는 사실도 더더욱 모르기 때문에 일본인들이 한국에 와서 황실 김을 찾아 물어봐도 정작 한국인들은 아무도 몰라서 당혹스러워하는 상황이 자주 나온다고 한다.

 

한국어로 황실김을 검색하면 아무런 연관 검색어도 나오지 않지만 일본어로 검색하면 예약 방법, 구매처, 소분법등 다양한 연관검색어가 나타난다. 

일본인들이 사랑하는 황실김과 간장게장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