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친구들과 등산을 하러 갔다가 어쩌다가 혼자서 무리와 떨어져 길을 잃고 깊은 산속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시간은 계속 흘러가고 여기는 어딘지 알 수가 없고 배는 너무 고픈데 가방에는 먹을만한 음식도 없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몇몇 버섯들이 자란 게 보이는군요. 하지만 당신은 이 버섯들이 독버섯인지 식용버섯인지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뭐라도 먹지 않으면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다음 중에서 식용버섯이라고 생각되는 버섯을 골라주세요. 내가 조난당했으면 이것을 먹었을 것이다 라고 생각되는 버섯을 골라주세요. 당신은 과연 독버섯과 식용버섯을 구분해 낼 수 있을까요?
이쯤에서 당신은 선택을 했을 것입니다.
어떤 버섯은 식용버섯일 거고, 어떤 것은 독버섯 일 것이다.
하지만 당신의 선택이 과연 맞을까요?
▶ 1번. 미치광이 버섯
웃음버섯이라고도 불린다. 실제로 웃는 것은 아니고 얼굴의 신경이 당겨져서 웃는 것처럼 보인다고 한다. 생명상의 심각한 독성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강한 환각이 나타난다.
▶ 2번. 흰망태버섯
혐오스럽게 생겼으나 식용이 가능하다. 일본과 중국에서는 진귀한 요리의 재료라고 한다.
▶ 3번. 노루궁뎅이 버섯
마트에서 구매해서 먹을 수 있는 버섯.
▶ 4번. 독우산 광대버섯
우리나라 최대의 사상자를 내는 일명 죽음의 천사라고 한다. 청산가리의 43배의 독성을 가진 극심한 구토, 복통, 설사, 경련, 쇼크, 탈수 증상이 나타나며 간이 파괴되고 위, 장 등의 내장안에서 출혈이 생긴다.
결국 극심한 고통 속에서 사망하게 된다. 자살 버섯이라는 별명도 있으며 삶아도 독은 사라지지 않는다.
▶ 5번. 개나리 광대버섯
맹독 버섯이다.
▶ 6번. 계란 버섯
독버섯으로 오인받고 발에 밟히는 비극적 운명의 버섯. 사실 들은 바에 의하면 맛은 아주 부드럽고 좋다고 하며, 로마시대의 네로 황제는 계란 버섯을 가져오면 같은 양의 황금을 하사했다고 한다.
▶ 7번. 노란 다발 버섯
맹독성 버섯. 식용인 개암버섯과 혼동되어 섭취 사고가 자주 일어난다. 고통 후의 죽음...
▶ 8번. 붉은 사슴뿔 버섯
설사, 발열, 의식장애를 거쳐 사망에 이른다. 온몸의 모든 장기를 파괴한다. 매우 고통스럽다고 한다. 복통, 지각력 둔화, 백혈구와 혈소판 감소, 탈모, 얼굴 피부 벗겨짐 현상, 소뇌 수축, 언어장애와 활동성 둔화, 신부전증을 비롯한 다발성 장기부전, 혈액응고 등의 다양한 증세로 죽음에 이른다. 손을 대서도 안되며 한번 씹기만 해도 사망할 수 있다.